UPDATED. 2024-03-28 11:23 (목)
홍성고 이원경, 전국 과학탐구대회 은상
상태바
홍성고 이원경, 전국 과학탐구대회 은상
  • 홍성신문
  • 승인 2021.11.0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고등학교 2학년 이원경 학생이 2021 전국자유과학탐구대회에서 은상(3위)를 수상했다.

이원경 학생은 ‘에너지 보존 법칙을 활용한 레이저 커뮤니케이터 제작’이라는 주제로 탐구 실험을 수행하고 보고서를 발표했다. 평소 항공 우주 공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이원경 학생은 관련 기술에 대해 알아보던 중 우주 공간에서 유선 회로 연결 없이 ‘빛’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레이저 커뮤니케이터’에 관한 영상을 접하고 과학적 호기심을 느꼈다고 한다.

이원경 학생은 이해민 지도교사와 함께 지난 3월 에너지 보존 법칙과 에너지 전환, 열역학 제2법칙 등 이론적 배경을 학습하면서 탐구 주제를 정하고 관련 자료를 찾으며 탐구를 설계했다. 당시 한국에는 레이저 커뮤니케이터와 관련된 안내 자료가 없어 주로 해외 영상 및 웹사이트를 방문해 자료를 수집했다. 실험을 통해 실제 전기 에너지가 빛 에너지로 전환이 되었다가 소리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원경 학생은 “탐구 활동을 통해 ‘과연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아하 그렇구나!’로 바뀌는 과정이 쉽지는 않지만 결코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항공우주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고는 중3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오는 27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홍성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