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공고, 도제교육 평가 전국 최우수
상태바
홍성공고, 도제교육 평가 전국 최우수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1.10.23 0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선정
홍성공고 학생들이 일진전기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홍성공고

홍성공업고등학교(교장 남상출)는 2021년 전국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평가에서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인성 최고! 기술 최고! 준비된 기술인!!’ 육성의 목표 아래 기술 명장의 꿈을 실현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스위스의 도제식 현장교육을 우리 현실에 맞게 도입한 제도다.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이론 교육을, 기업에서는 생산 장비를 활용한 실습을 병행하는 직업 훈련 모델이다. 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현장실무능력을 함양해 스펙보다는 능력과 잠재된 지능을 갖춘다. 그로 인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가치 있는 장인으로 성장시키는 새로운 직업진로 경로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이다.

2020학년도 도제반 졸업생 20명 중 16명이 일진전기 등 도제업체에 정규직 채용이 됐다. 취업장려금으로 400만원을 졸업 전 지급 받았으며, 졸업과 동시에 P-TECH(고숙련 일학습병행제)으로 우송정보대학 등에 진학을 했다. 진학한 학생 전원이 재학 중 등록금이 무료이며, 토요일에만 출석 수업으로 대학 졸업을 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졸업 후에는 학력과 경력을 인정받는 동시에 희망할 경우 공주대학교 등 4년제 대학 편입이 되어 생애 지속형 미래 교육을 실현하는 모델 역할을 하게 된다.

홍성공업고등학교 남상출 교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전공과 기업의 업무에 필요한 이론 교육을, 기업에서는 현장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배우며 졸업 후 정규직 취업, 무료로 대학 진학, 병역특례의 혜택이 주어져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2020년 전국 도제학교 일학습병행제 UCC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18년 전국 도제학교 도제교육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17년 전국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평가 최우수학교(S등급) 선정 등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효과 극대화로 취업과 진학이 동시에 가능한 명품 특성화고로 거듭나고 있다.

홍성공업고등학교는 원거리 학생들을 위해 통학버스, 통학 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간은 12월 3일부터 6일까지다. 문의 642–82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