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9.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문화관광재단, 공모 사업 선정
홍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석환)이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8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온라인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은 지역 온라인 축제와 연계해서 지역민 및 참여객들의 기부와 봉사 등 문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사업이다.

 

폴리텍홍성캠퍼스-산업인력공단세종지사 협약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장우영)는 지난 10일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김준태 지사장)을 방문해서 세종지사와 홍성캠퍼스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문 기술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 등을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농기센터 딸기 우량 원묘 보급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딸기 재배 200여 농가에 딸기 우량 원묘 10만주를 드라이브 스루 형식으로 보급했다. 이번에 분양한 딸기묘는 2020년도 충남 딸기연구소에서 생산된 조직배양 모를 공급 받아 전문 육묘장에서 증식한 바이러스가 없는 무병 원묘이다. 국가 관리병인 ‘딸기 세균모무늬병’의 지역 내 전파를 막고 노후된 모주(어미모)를 갱신하기 위해 실시됐다.

 

홍성군보건소, 자살 예방 장관 표창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10일 2021년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 예방 사업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 보건소는 그동안 농약보관함, 번개탄 보관함 설치 등 자살 유해환경 차단과 자살시도자 응급 출동 및 사례 관리 등을 추진했다.

 

금마면, 출향인에 꾸러미 선물
금마면(면장 김종희)은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출향 인사들에게 고향 홍성에서 재배된 농산물을 보내며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 금마면(면장 김종희), 금마농협(조합장 이상동), 이장협의회(회장 이기수),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한숙), 체육회(회장 최성명) 등이 참여해 추석 한가위의 풍성한 정을 함께 나눴다.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홍성군은 지난 4일 홍성초등학교 일대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 운전 등 교통안전 문화 정착과 안전 인식 개선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며 교통사고 없는 홍성군 만들기에 앞장섰다.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불법주정차나 도로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통합방위협의회, 군부대 위문
홍성군통합방위협의회(의장 홍성군수 김석환)는 지난 13일 추석을 맞아 육군 제1789부대, 육군 제1789부대 4대대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홍성군통합방위협의회는 매년 군부대 위문으로 국군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홍성교육청, 하반기 청렴 학습의 날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에서는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교직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하반기 청렴 학습의 날을 운영했다. 2차 추경 편성 상황을 전달하고 내년에 시행 예정인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