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9.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소방서, 예초기 안전사고 주의 당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추석을 앞두고 벌초작업을 예초기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예초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안면 보호구, 안전화 장갑 등 보호 장비 착용 △예초기 사용 전 칼날의 볼트 등 조임 상태 확인 △예초기 칼날에 보호덮개 장착 △작업 중인 사람과 안전거리 유지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인정 제도 시행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홍성군 우수자원봉사자 인정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우수자원봉사자 인정 제도는 지역과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보답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제도이다. 이 제도는 우수자원봉사자증 발급, 할인가맹점 발굴 및 관리, 축하기와 근조기 지원, 자원봉사종합보험 등이다.

 

금마초 과학동아리 교육감상 수상
금마초등학교(교장 신해순)는 지난달 12일 충남 학생과학동아리 활동 발표대회에 참가해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금마초 과학동아리 ‘초록이랑 과학하자’ 학생들은 평소 직접 계획하고 탐구하며 쉽고 재미있는 실천과 실습이 가능한 활동을 꾸준히 실시했다.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
홍성군이 홍성읍 남장리 일대에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보안등 설치 및 조도 개선, 보행로 안전위해요소 제거, 커뮤니티 쉼터, CCTV 및 비상벨 설치, 여성 안심거울, 안내 사인 등 방범 인프라 조성과 골목길 가꾸기 등이다.

 

갈산면 ‘우리동네 TV’로 지역 소식 전달
갈산면이 KT와 ‘우리동네 TV’(약칭 HOTTV)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 올레TV 플랫폼에 갈산면 전용채널(4810)을 개설할 방침이다. ‘우리동네 TV’는 KT 가입자라면 누구나 TV를 통해 홍성군을 비롯한 갈산 지역의 주요 정책, 복지, 행사, 자연재해·재난 정보, 코로나19 등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장곡면새마을협의회, 김장 준비 구슬땀
장곡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김기섭, 부녀회장 박희숙)는 지난 2일 배추 1000포기, 무, 쪽파를 심었다. 장곡면에서는 매년 직접 심고 키운 재료로 김치를 담가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해서 이웃 사랑 실천과 주민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는 김장배추 700여 포기를 담갔다.

 

노인회, 노인 지도자 연수 교육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달 31일 노인회 대강당에서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 주관으로 읍·면 노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신규 경노당 회장 및 읍면분회장에 대한 노인지도자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노인들의 권익과 보호를 위해 행정적 뒷받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혜전대 한우 지원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호텔조리계열의 서양식전공 1학년 학생들이 지난 6~7일 최태호 교수의 실습 시간에 한우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배운 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를 통해 지원받은 한우로 수업했다. 한우의 부위별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실습이 이어졌다.

광천서관, 독서의 달 맞아 기념 행사
광천공공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오는 17일 저녁 아동도서 <욕 좀 하는 이유나> 류재향 동화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어 <고양이해결사 깜냥>, <프레드릭>, <이파라파냐무냐무>, <내 멋대로 슈크림빵>에 등장하는 주인공 인형을 직접 만드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은하면, 독거노인 이불 빨래
은하면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동규),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미자)와 함께 지역의 독거노인이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불 빨래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이불 빨래 봉사는 매주 3회 운영된다. 25개 마을 부녀회장을 통해 대상자 및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해당 가구를 방문해 이불 수거 및 배달을 하며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충남서부보훈지청, 200가구 후원품 전달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홍경화)은 (사)사회문화정책연구원(대표 최홍근)에서 후원한 백김치를 저소득 보훈가족 200가구에 전달했다. 충남서부보훈지청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이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기업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