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07 (목)
홍성마늘 요리 레시피 40종 개발
상태바
홍성마늘 요리 레시피 40종 개발
  • 홍성신문
  • 승인 2021.07.1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마늘 조청과 가래떡구이.

홍성군이 지역대표특화작물인 홍성마늘(품종 홍산)을 주재료로 한 ‘홍성마늘 요리 레시피’를 개발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한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누구나 쉽고 다양하게 홍성마늘을 즐길 수 있도록 한식 16종, 양식 16종, 중식 3종, 퓨전요리 5종 등 홍성마늘을 주재료로 한 총 40가지의 요리를 개발했다. 특히 이번 레시피는 그동안 양념으로 쓰이며 요리의 조연을 맡았던 마늘을 과감하게 주재료로 사용하고 홍성한우·한돈, 대하, 조개, 냉이 등 홍성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부재료로 활용하여 관내 농가와 소상공인의 상생협력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한 부분이 돋보인다.

홍성마늘 조청과 가래떡구이, 홍성마늘 냉이페스토 냉파스타, 홍성마늘 토마토소스 한우갈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홍성마늘 요리 레시피는 일반국민이나 식당, 카페 등 외식업체 및 가공업체에서 자유롭게 활용 및 응용할 수 있도록 책자형과 카드형으로 제작되어 농업기술센터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윤길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홍성군의 지역특화작물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 및 보급으로 홍성마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이 많이 개발되어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