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홍성 미래 ‘교육’서 찾는다
상태바
홍성 미래 ‘교육’서 찾는다
  • 윤종혁
  • 승인 2021.06.0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교육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
정책 과제 발굴·교육 발전 비전 제시
홍성군 중장기 교육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4일 홍주성역사관에서 진행됐다.

홍성군 중장기 교육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이 시작됐다. 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4일 홍주성역사관 체험학습실에서 진행됐다.

용역의 주된 과업은 홍성군 교육 여건 및 실태 분석, 교육사업 분석 및 방향 제시, 정책 과제 발굴 및 교육 발전 비전 제시 등이다. 이를 통해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체계적 투자 방안 마련 및 교육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지향적 인재 육성을 위한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는 것이 홍성군의 입장이다.

6개월 동안 진행하는 용역에서는 △홍성군 대표 명품고등학교 육성 방안 △시 전환에 따른 고교 농어촌특례입학전형 대체 전형 및 지원 방안 △홍성군 내 폐교 활용 체육고와 예술고 등 예체능고 설립 방안 △글로벌 인재 육성 방안 △홍성·예산 문화교육특구 재지정에 따른 활성화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군청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연구 용역을 통해 홍성군 교육발전 방향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교육관계자 의견 수렴, 학생과 학부모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모을 계획이다. 홍성의 미래를 ‘교육’에서 찾을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