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4.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마늘 마케팅지원 협의회 개최
홍성군이 지역특화작물로 육성 중인 홍성마늘(품종명 홍산)의 원활한 유통과 판로 다각화를 위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군은 지난 2일 판로확보와 원활한 유통‧판매를 위한 마케팅지원 사전협의회를 개최했다. 다양한 가공품 유통과 대형마트 직거래 확대에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홍성소방서, 노후 소화기 교체 당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소화기의 올바른 관리와 안전한 사용을 위해 10년 이상 된 노후 소화기를 폐기 또는 교체를 당부했다. 노후소화기는 제조일자로부터 10년이 경과한 분말소화기 또는 부식, 압력저하, 소화 약제 불량 등으로 정상 사용이 어려운 소화기를 말하며, 교체 또는 폐기해야 한다.

 

홍성교육청, 친환경 청사 가꾸기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청사 앞에서 ‘친환경 청사 외관 가꾸기’행사를 개최했다. 청사 외부의 깨끗한 미관조성을 위해 주변 잡초를 제거하고, 수목 전지 작업을 실시했다. 한편, 홍성교육청은 올해부터 ‘종이없는 업무환경 조성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순회 수리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농업기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 순회수리’와 ‘소형건설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9월까지 마을별로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를 운영하여 관내 40개 마을을 순회하며 농기계 수리점검과 안전사용교육을 지원한다.

홍성전통시장, 새봄맞이 대청소
홍성군은 지난 5일 홍성전통시장 대청소를 했다. 이날 홍성전통시장상인회(회장 백명산)와 홍주쇼핑센터상인조합(조합장 신도영), 군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홍성전통시장과 홍주쇼핑타운 주변의 묵은 때를 씻어내며 오래된 적치폐기물 및 생활쓰레기 7톤 가량을 치웠다.

 

갈산면,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갈산면은 자원 재활용을 통해 쓰레기를 줄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60여 명은 마을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쾌적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 곳곳에 숨어있는 폐비닐과 농약 빈병, 폐지 등 폐기물을 수거했다.

 

노인회홍성지회, 충남 업무평가 우수상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5일 2021년도 충남연합회 업무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홍성군지회는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활동 지표로 삼고 노인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을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사회로 이끌어가기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했다.

 

장애인복지관, 투명마스크로 프로그램 진행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복천규)에서는 장애인 재활 및 교육을 위해 투명마스크를 착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얼굴이 다 보여서 좋아요’, ‘신기하고 재미있어요’라며 긍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홍성여고, 행복한 진로주간 운영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에서는 진로주간을 맞아 지난 5~6일 ‘동사형 꿈 진로캠프’와 ‘진로소통마당’을 열었다. 직업가치관을 탐색하고, 꿈을 설계하는 자아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5일에는 태안고 이강헌 교사를 초청, ‘대입 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홍성군은 봄철을 맞아 지난 7일 은하면 일원에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군은 이날 한국전기안전공사, 시민안전봉사대, 홍성공업고등학교 등 유관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은하면 일대의 재난취약가구를 방문, 노후화된 전등, 누전차단기 등 전기 시설의 교체와 안전점검을 하며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노력했다.

 

홍동 풀무향 10리길 조성
홍동면이 애국심을 고취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녹색휴식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무궁화 심기에 나섰다. 무궁화 심기는 풀무향 십리길 조성사업으로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에 쾌적한 가로수길을 조성해서 면민들에게 아름다운 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