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남당항 바다송어’ 본격 출하
상태바
‘남당항 바다송어’ 본격 출하
  • 홍성신문
  • 승인 2021.04.1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말까지 온라인 축제 개최

남당항 바다송어가 본격 출하됐다.

냉수성 어종인 바다송어는 3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다. 이 시기의 송어는 붉은 살코기가 쫀득쫀득하고 불포화지방산이 가장 풍부해 맛은 물론 영양가도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가 없어 풍미가 우수하며 육질이 탄탄하고 각종 병해에 강하며 성장속도가 빨라 생산성이 뛰어나다. 아울러 바다송어는 회는 물론 무침, 구이, 튀김, 매운탕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남당어촌계에서는 남당항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바다송어를 주제로 다음달 31일까지 ‘제1회 남당항 바다송어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 동안 신선한 바다송어를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네이버 ‘남당항 공식쇼핑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어촌계 뿐 만 아니라 관련 업종 종사들이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온라인 축제가 바다송어 판매 촉진과 더불어 서부면 남당항을 널리 알려 어업인의 어려운 상황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택배세트는 택배비 별도 200g 2만원이다. 포장세트는 400g 3만5000원이고, 식당에서는 400g 4만5000원에 판매한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