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여성청소년 월경곤란증 한의약 치료 지원
상태바
여성청소년 월경곤란증 한의약 치료 지원
  • 홍성신문
  • 승인 2021.03.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가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월경곤란증 한의약 치료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한의사회와 연계, 체계적이고 올바른 월경곤란증 관리로 여성청소년의 신체적심리적 안정을 돕고자 마련됐다. 학생과 보호자가 모두 사업 참여에 동의한 경우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50만원까지 월경곤란증 한방치료 급여 비급여(침, 뜸, 부항, 온열치료, 한약처방 등) 진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올해 홍성에 주소를 둔 청소년(중고등학교 여학생, 학교 밖 청소년 포함) 중 17명을 선정 및 지원할 계획이다. 2021년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월경곤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청소년들이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다면 학업과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사회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난임 원인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며 “청소년 한의학적 접근을 통해 단순히 통증 감소뿐만 아니라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수면이나 소화 등 전신적인 건강관리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월경곤란증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보건소(630-9082)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