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2.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 제38회 학위수여식 개최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는 지난달 17일 제38회 전문학사 및 제12회 학사학위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비대면을 겸해,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이세진 총장과 보직교수, 그리고 대표 학생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졸업생 1046명이 전문학사학위 및 학사학위를 받았다.

 

홍성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달 18일 홍성읍 주요 지점과 홍성전통시장 일원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골든타임 확보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군민의 공감대 형성과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 홍보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광천청년회의소, 물품 기탁
광천JCI(회장 원명재)는 지난달 23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젓갈 20세트를 전달했다. 원명재 회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젓갈은 혼자 사는 장애인들을 위한 밑반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성교육청, 교육발전 위한 업무협약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달 17일 충남드론항공고, 홍성한국폴리텍대학과 교육발전과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4차 신산업 관련 분야 직업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운영, 공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위탁 연계교육 실시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기타 학생 진로 및 각 기관의 발전적 사항에 대한 협력이다.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지원
홍성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농가당 60%를 보조 지원하여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 농가는 다음달 5일까지 군청 환경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홍성군보건소-군체육회 업무 협약
홍성군보건소(소장 이종천)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홍성군체육회와 지난달 19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체조강사 심화교육 △건강리더 양성 △신체활동 챌린지 △체조교실 운영 △신체활동증진 경연대회 등 신체활동 활성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홍성군장애인체육회 이사회 개최
홍성군장애인체육회가 지난달 23일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군청 대강당에서 37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서는 2020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 2021년 추경예산안 의결, 인사위원회 위원 위촉, 사무국 운영 규정 일부개정안 의결 등이 이뤄졌다.

 

환경교육지원단 24일 출범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달 24일 환경전문가와 담당자 10여 명으로 구성된 홍성 환경교육지원단 출범식과 함께 1차 협의회를 가졌다. 환경교육지원단은 ‘기후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실천중심 환경생태교육 실현’을 위해 홍성의 환경교육 추진 방향과 중장기 계획을 논의하고, 이에 따른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보조금24 시범기관 선정
홍성군이 국가보조금 맞춤형 안내서비스인 ‘보조금24’ 시범기관에 선정됐다. 보조금24는 행정안전부에서 국민 누구나 각종 공공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입한 시스템이다. 중앙기관 305여 종의 주요 공공서비스를 대상으로 맞춤형 안내서비스가 제공되며, 올해 12월부터는 광역 및 기초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노인회홍성군지회 이사회 개최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달 23일 제1차 이사회를 노인회 소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신임 사외 부회장(오도영, 이영호)과 사외 선임이사(이종갑, 안정환)가 임명돼 총 22명의 이사가 구성됐다. 조화원 지회장은 “어렵고 힘들었던 지난해를 떨쳐버리고 새해에는 회원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