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한국K-POP고 일본 학생들의 만남
상태바
한국K-POP고 일본 학생들의 만남
  • 김영찬 기자
  • 승인 2021.02.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주제로 온라인 토크쇼 진행
충남도청에서 지난달 21일 진행된 한일 학생들의 온라인 토크쇼. 사진제공=한국K-POP고

한국K-POP고등학교 학생들과 일본 시즈오카현 학생들의 만남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한국K-POP고등학교 학생 3명과 일본 시즈오카현 학생 10여 명은 지난달 21일 충남도청 국제통상과 화상회의실의 화상장비를 통해 ‘K-POP’을 주제로 한 토크쇼를 진행했다. K-POP이라는 공통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서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자리다. 본래는 직접 교류를 통해 서로의 공연도 보고 함께 어울리는 행사로 기획되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참가한 한국K-POP고 1학년 이채영(댄스전공) 양은 “처음 보는 일본 학생들이었지만 K-POP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대화하다 보니 금방 어색함을 털어 낼 수 있었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는 지난해 12월 충청남도와 인도네시아 서바자주가 체결한 ‘상호지역 간 국제교류협력 의향서 체결식’에도 참가해 청소년들의 교류를 추진하는 등 K-POP을 통한 문화협력에 나서고 있다.

  박병규 교장은 “K-POP을 통해 전 세계의 청소년들과 문화교류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국제 교류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