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1.1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소방서 경량칸막이 피난 안내 홍보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공동주택 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설치된 ‘경량칸막이’ 홍보에 나섰다. 경량칸막이는 공동주택 화재 발생 시 출입구나 계단으로 대피하기 어려운 상황을 대비해 베란다 벽면에 만들어 놓은 얇은 석고보드 벽이다. 비상 상황일 경우 충격을 가해서 부순 뒤 바로 옆 세대로 피신하도록 만든 통로이다.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접수

홍성군은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주거복지를 실현하고자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총 12억6000만원을 투입해 △농촌주택개량사업(80동) △농촌빈집정비사업(88동) △주택 슬레이트처리사업(126동) △주택 지붕개량사업(38동) △비주택 슬레이트처리사업(47동) 등 총5개 사업 379동의 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응노기념관, ‘공립미술관 인증기관’ 선정

고암 이응노 생가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년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제’에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설립 목적의 달성도, 조직‧인력‧시설 및 재정 관리의 적정성, 자료의 수집 및 관리의 충실성, 전시 개최 및 교육프로그램 실시 실적, 공적 책임 등 5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증기간은 2022년 12월까지다.

 

금마면, 섬김행정 적극 추진

금마면(면장 김종희)이 면민을 적극 섬기는 ‘섬김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희 면장은 ‘면민을 섬기자’는 면정 추진 방침을 바탕으로 면민을 내 부모 내 형제같이 섬기는 친절운동을 실천하고, 각종 행정시책 추진상황과 면민의견 수렴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면민과의 소통’을 추진해 면민의 행정에 대한 체감지수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1인 고령 가구 및 취약가구를 지원하는 ‘현장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고 있다.

 

홍주문화회관,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홍주문화회관은 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와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2021년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강좌는 문인화, 서예, 풍물 등 3개 강좌로 다음달 1일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강좌 당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홍성중앙새마을금고 좀도리회, 성금 기탁

홍성중앙새마을금고 좀도리회(회장 김영순)는 지난 12일 서부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새마을금고 좀도리회는 지난 1998년 창립해서 23년 동안 사랑의 쌀 모으기, 자원봉사활동, 장학금 지원 등의 사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운영

홍성군은 올해 2월 말까지 홍성의료원과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 군은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해 겨울 한파로 인한 군민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한랭질환 발생현황과 주요 특성을 신속하게 파악해서 군민들에게 예방수칙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랭질환은 저체온증, 동상, 동창 등을 유발하며 주로 체온유지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과 어린이, 독거노인, 노숙자 등 취약계층에서 자주 발생한다.

 

내포사회복지연구원-홍북읍, 마스크 지원

홍북읍이 내포사회복지연구원(원장 정윤)과 함께 홍북읍 대한노인회분회(회장 임환수)에 마스크 500매를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내포사회복지연구원은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사업과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군, 기간제근로자 통합 채용 심사

홍성군은 기간제근로자 채용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통합채용심사제도를 시행한다. 지난 11일 이후 기간제근로자 채용시험부터 처음으로 운영하는 통합채용심사제도는 사전 청탁방지와 공정한 심사, 투명성 확보를 위해 6개월 이상 계속 채용 할 근로자를 대상으로 채용방식이 현재 개별부서 면접방식에서 행정지원과 통합 면접방식으로 바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