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0.12.26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양초, 과학 진로체험 개최
배양초등학교(교장 남경자)는 지난 15~16일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진행하는 과학기술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5~6학년은 오전 10시 40분부터 12시까지 다목적실에서 프리즘 활동을 했다. 1학년은 오전 9시 50분부터 12시까지 교실에서 오조봇 활동을 했다.

 

서부농협 직원, 성금 100만원 기탁
서부농협 직원들은 지난 16일 서부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사랑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서부농협 직원들은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십시일반 성금을 모았다. 김태문 서부농협 상조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대 이세호 교수, 물품 전달
대전보건대학교 이세호 교수가 지난 16일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를 방문해 경로당 노인들에게 전달해 달라고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세호 교수는 “국가경제 발전의 주역이었던 노인들을 공경하고자 물품을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홍주새마을금고, 좀도리 운동
홍주새마을금고(이사장 오세승)는 지난 15일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과 금고 기부금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회복귀시설 라온의집과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각장애인협회홍성지회 등에 400만원을 등 총 900만원을 지원했다.

농업생산기반 우수지자체 선정
홍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도 농업생산기반 시책 평가에서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도내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수리시설개보수 및 안전진단, 가뭄대책 추진 및 한발대비용수개발, 지하수 자원관리, 재해대책 등 농업생산기반 정비사업을 적기에 끝내고 영농기 불편을 최소화, 신속집행 이행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홍성사랑장학회, 입시 상담 진행
홍성군이 예비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전형 일대일 맞춤형 입시 상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9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상담회에는 농어촌특별전형에 노하우를 갖고 있는 현직 교사 8명이 상담사로 나서 학생 1명당 60분씩 1:1 집중상담을 진행했다.

 

가스안전공사홍성지사, 물품 기탁
한국가스안전공사 홍성지사(지사장 김수일)는 지난 21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4kg 보리쌀 및 찹쌀 각66포를 기탁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작년에 김장김치와 백미를 기탁한데 이어 올해는 당뇨가 있는 저소득층을 고려해 혈당 조절에 좋은 보리쌀과 찹쌀을 기탁했다.

 

홍주성역사관, 2021년 개관 10주년
홍주역사관이 2021년 개관 10주년을 맞는다. 홍주성역사관은 매년 홍성만의 역사‧문화적 주제를 선별해 전시하는 특별전과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홍성출신 인물을 소개하는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여,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홍성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역사를 소개하고 알리는데 주력해 왔다.

 

군-교육청, 폐교시설 활용 협약
홍성군과 홍성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폐교시설을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홍성군은 옛 광신초 부지를 매입하여 광천 원촌마을 도시재생사업과 장사익소리전수관 건립을 추진하고, 옛 결성중 부지는 임대해서 야구장 조성 및 주민 문화·예절교실을 운영할 전망이다.

금마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구호비 지원
금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호)는 지난 22일 ‘희망나눔 위기가정’긴급지원 사업을 통해 위기상황에 놓인 3가구에 긴급구호비를 지원했다. ‘희망나눔 위기가정’긴급지원 사업은 위기상황에 놓여있지만 공적지원을 받을 수 없거나 공적지원으로도 위기상황이 해소되지 않은 대상자를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상황 극복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