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교육 문제 함께 풀어냅시다
상태바
교육 문제 함께 풀어냅시다
  • 홍성신문
  • 승인 2020.11.28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노운규 의원
노운규 군의원

홍성교육청이 홍성지역 중학교 적정규모 학생 유지관리를 위한 설문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설문조사는 홍성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26일까지 진행합니다. 지난 25일 기준 900여 명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설문조사를 하는 이유는 홍성읍에 있는 3개 중학교 남녀공학 추진 관련 때문입니다. 남녀공학과 관련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이 어떤지를 듣기 위함입니다. 학생들 뿐 아니라 학부모, 동창생, 교직원,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서 남녀공학과 관련한 정책을 만들고자 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홍성여중과 홍성중, 홍주중을 남녀공학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 의견을 듣고 또 들었습니다. 교육 문제는 몇몇 사람들의 마음대로 절대 풀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해결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홍성읍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남녀공학으로 바뀌는 것을 싫어한다면 억지로 바꿀 수는 없는 것입니다. 반대로 절대 다수가 남녀공학을 찬성한다면 여러 난관이 있더라도 남녀공학으로 바뀔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교육은 백년지대계라 했습니다. 지금 당장 발등의 불이 아니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큰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절실합니다. 찬성과 반대를 뛰어넘어 홍성 교육 발전을 위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야 합니다. 문제를 함께 풀어야 합니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설문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