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00 (화)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0.11.13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과 함께한 오서산 산행
홍성군이 장애인들의 재활의욕을 북돋워 주기 위해 지난 6일 오서산 일대에서 ‘중증장애인 휠체어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지체장애인협회홍성군지회가 주최하고 장애인후원회,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에서 후원한 등반대회에는 중증장애인 100여 명을 비롯해 후원회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오서산 등반에 참여했다.

 

홍성소방서, 불조심 홍보 퍼레이드
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는 지난 9일 불조심 강조의 달과 제58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및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퍼레이드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방차 퍼레이드는 다중밀집장소 및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군청·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됐다.

 

홍성교육청, 만해생각 수학체험 한마당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11월 한 달 동안 초・중 학생 약 1800명을 대상으로 ‘2020 홍성 만해생각 수학체험 한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만해생각 수학체험 한마당은 ‘만지고, 해보고, 생각하는’ 수학체험 행사다. 희망학교를 모집해서 학교에서 원하는 수학체험교구를 지원, 학급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학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노인회, 읍・면 순회교육 마무리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가 지난 8월 3일부터 시작한 노인지도자 읍・면 순회교육을 마무리했다. 지난 5일 홍성읍분회를 마지막으로 경로당 회장·사무장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끝냈다. 교육은 일선 분회 및 경로당 노인지도자들에게 바람직한 노인상을 확립하고, 노인회 조직을 활성화 시키고자 진행됐다.

 

홍성여고, 진로 진학 소통마당 개최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지난 9일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홍성여고 학생, 학부모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진학교육지원단 소속의 충남외국어고등학교 구성완 교사의 강의 및 질의 응답으로 진행됐다. 구성완 교수는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내포마을학교, 온라인 돌봄 교육 기부
내포마을학교가 11월 첫 주 토요일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온라인을 통한 주말 마을돌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마을 돌봄 활동은 내포마을학교 교육활동가들의 순수 교육기부로 이뤄지고 있다. 마을돌봄 활동은 미로만들기, 별자리이야기, 에코백 만들기 등 7가지의 다양한 창작 활동으로 구성됐다.

 

메트로패밀리・행복에너지, 책 기증
㈜메트로패밀리 가갑손 대표는 저서 <당신을 만나 참 좋았다> 100권을,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는 저서 <행복에너지>를 포함, 인문·교양 도서 700여 권을 홍성군에 기증했다. 가갑손 대표는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많았으며, 특히 직접 지은 도서를 고향 홍성에 기증해서 서면으로나마 고향 선·후배께 인사드리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홍주청소년선도회, 장학금 기탁
청소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힘써온 홍주청소년선도회(회장 오용학)가 지난 10일 장학금 200만원을 (재)홍성사랑장학회(이사장 김석환)에 기탁했다. 홍주청소년선도회는 1994년 ‘홍성경찰서 청소년선도위원회’로 창립해 지역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2019년 현 명칭으로 이름을 바꿔 지역사랑 실천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홍동면, 소형농기계 출장 수리 실시
홍동면주민자치회(회장 주정모)가 소형농기계 수리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수리사업은 전문 수리기사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홍동면 33개 마을을 방문해서 고장수리 및 소모성 부품 교체를 하는 사업이다. 소형농기계 수리 뿐 아니라 자전거, 사륜 바이크 수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장곡면, 오서산 산불예방 캠페인
장곡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진배)와 여성의용소방대원(대장 김민자)은 지난 10일 본격 가을철을 맞아 오서산을 찾는 등산객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