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0.09.2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충남일자리진흥원 업무 협약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는 지난 11일 (재)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과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상호 활용해서 취업지원 협력, 맞춤형 취업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및 협력 , 취업 관련 특강, 박람회 등 취업행사의 상호 교류 및 구직준비단계 여학생들을 위한 교육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홍성소방서,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모집
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는 다음달 16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하는 ‘제20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 어린이들에게 화재·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히게 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문의 홍성소방서 화재대책과(630-0262).

 

한국문화봉사협회, 마스크 1만장 기부
한국문화봉사협회(회장 장경진)가 지난 11일 홍성교육지원청에 비말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다. 장경진 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학생들에게 작은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교내외 방역활동에 적극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홍성도서관, 충남도 우수도서관 선정
홍성도서관이 충남도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홍성도서관은 △찾아오고 싶은 도서관 △찾아가는 도서관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사서와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 형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홍성교육청, 코로나 극복 토론회 개최
홍성교육청(교육장 김성수)이 지난 15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어떻게 하면 잘 배우고, 잘 가르칠 수 있을까?’ 라는 주제에 따라 학생들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공부하는데 겪고 있는 어려움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문제 요인을 찾는 데 초점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갈산초, 갈산면행정복지센터 견학
갈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우리마을, 우리고장에 대한 탐구와 행정복지센터의 역할에 대한 학습을 위해 지난 14일 갈산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현장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갈산초등학교 2학년 학생 12명과 교사들은 갈산면행정복지센터를 둘러보며 행정복지센터의 역할과 팀별 업무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적십자사충남지사, 취약계층 물품 전달
대한적십자사충남지사가 명절을 앞두고 지난 16일 수해피해가구 및 취약계층 등을 위해 20kg 백미 100포와 식료품 세트 200박스를 홍성군에 전달했다. 전달받은 쌀은 수해피해가구 및 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식료품세트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를 지원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홍성교육청, 학교 열화상카메라 설치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최근 관내 유치원을 포함한 69개 학교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했다. 사업비는 홍성군청과 교육청이 절반씩 부담했다. 김성수 교육장은 “열화상카메라 설치로 교직원들의 업무가 많이 줄어들고 학교 내 코로나19 방역 활동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갈산면·K-water사랑샘터 빨래 봉사
갈산면은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지역협력단과 K-water사랑샘터가 연계해서 독거노인, 장애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해 갈산면 노동마을회관에서 빨래 봉사를 실시했다. K-water는 드럼세탁기와 건조기가 장착된 3.5톤 특수차량으로 마을 소외계층 10가구 이상의 이불과 세탁물 등의 세탁 및 건조를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