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기관·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0.09.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동면, 무궁화 550주 식재
홍동면(면장 김종희)은 애국선열들의 넋이 곳곳에 스며있는 충절의 고장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2021년까지 신기사거리(사고개)부터 3·1공원 2.7km 구간에 무궁화 약 550주를 식재할 계획이다. 올해 3·1공원 주변에 250주를 심을 계획이고 내년에 300주를 심는다. 김종희 면장은 “호국충절의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홍동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명동상가상인회, 거리 방역 활동
명동상가상인회(회장 김병태)는 지난 4일 상가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차단을 위해 상가 주변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김병태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명동상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도서관 임시휴관 연장
홍성군은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관내 공공도서관(광천공공도서관, 한울작은도서관, 글마루작은도서관)의 임시휴관을 무기한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한편 광천공공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독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9월 8일부터 도서대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은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버카 선물
은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이길호, 민간위원장 황의순)는 지난 4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노인들에게 보행보조기 33대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생활지원사들이 평소 봉사활동을 하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중 직접 대상자를 추천 및 선정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전달식은 생략하고 협의체위원들이 각 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미래가축약품, 장애인가정 물품 후원
미래가축약품(대표 박희석)이 지난 1일 장애인가정을 위해 물과 음료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복천규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가 많이 위축됐는데 뜻 있는 분들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어 장애인 가족들과 사회복지사들이 많은 힘을 얻고 있다”며 고마움을 나타냈다.

 

 

홍성군보건소,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홍성군보건소가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신생아용품 만들기 △모유수유 △임산부 요가 △행복한 태교 출산 준비 △순풍라마즈 분만 등 총 5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홍성군보건소(630-9049)로 신청하면 된다.

 

 

홍성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출범
홍성소방서는 지난 8일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증 교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교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에 맞춰 직장협의회 대표(신준현 소방경)와 임직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개인 방역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직장협의회는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능률향상, 고충처리 등 협의를 통해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군, 문화유산활용 기념품 공모홍성군이 홍성의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대표 문화유산인 홍주읍성 활용한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홍주읍성 안의 조양문·안회당·여하정 등의 건축물이나 홍주의병·천주교 순교 등의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디자인한 작품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며, 가격대별로 1만원 미만의 상품과 3만원 미만의 상품 각 1종 이상(총 2종 이상)을 구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입상자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광천읍구세군교회, 저소득층에 이불 전달
광천읍구세군교회는 지난 10일 태풍 및 호우피해를 입은 저소득층 20가구에게 이불을 전달했다. 광천읍구세군교회 박상용 사관은 “호우피해로 지친 관내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구세군에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데 앞장서서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따뜻한 나눔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