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아이들과 주민 함께 교육 문화 활동
상태바
아이들과 주민 함께 교육 문화 활동
  • 이번영 기자
  • 승인 2020.08.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살배움터 협동조합 창립…이사장 안정순

지역 주민들과 아동, 청소년들이 서로 배우고 성장하면서 교육 문화를 형성하고 마을과 학교가 서로 도와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 출범했다.

지난 7월 25일 홍동중학교 해누리관에서 지역 주민들이 주최가 돼 햇살배움터 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이 창립식을 열었다. 이 조합은 정관을 통해 ‘홍성군내 마을과 학교의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문화 위탁사업, 청소년거점공간 운영 및 확대사업, 마을교육 활동가, 학부모, 지역주민 대상으로 하는 교육사업, 기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사업’을 하겠다고 명시했다.

이 조합의 설립 목적에 동의하고 조합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고자하는 자는 누구나 조합원이 될 수 있으며 5좌(5만원) 이상의 출자를 하여야 한다. 창립총회에서 밝힌 경과보고를 보면 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대표 안정순)은 지난 3월 운영위원회에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조직을 개편하기로 하고 홍동면내 20여 개 학교, 단체, 모임 교사를 초청해 의견을 나누고 여러차례 준비위원회를 거쳐 이날 창립총회를 열었다.

발기인들은 이날 창립선언문을 통해 ‘‘햇살배움터는 아이들과 지역주민이 서로 배우고 성장하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활동하겠다. 마을의 교육, 문화, 자치활동을 활발하게 펼치면서 농촌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어 풍요롭고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드는 데 돕겠다”는 등을 다짐했다.

한편 창립총회에서는 임기 3년의 초대 임원을 다음과 같이 선출했다. △이사장 안정순(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장곡지역아동센터) △이사 김혜진(홍성여성농업인센터)·남경숙(놀이모임 아싸)·박영주(민주시민교육 나우향연)·양윤정(행복한성이야기)·윤은주(책읽어주는엄마아빠)· 정영은(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 △감사 최문철(꿈이자라는뜰)·하승수(변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