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홍성군 태극기 달기 운동
상태바
홍성군 태극기 달기 운동
  • 윤종혁
  • 승인 2020.07.1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과 협력 태극기 게양 교육
태극기 달기 모범 마을 지원 검토
홍성군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조양문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홍성군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조양문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홍성군이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쳐가고 있다.

군은 다가오는 제헌절과 광복절을 맞아 대대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가 열리는 10월까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군청 이순화 서무팀장은 “내포신도시 조성으로 홍성이 충남의 중심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발전의 원동력은 성숙한 시민의식이다.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한 방안 중 하나가 ‘태극기 게양’이다.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우리가 하나가 된다면 그 힘이 바로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군에서는 태극기 달기 운동을 위해 아파트와 마을을 방문해 태극기 게양을 요청하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극기와 국경일 지정의 의미, 태극기 게양의 필요성 등이 담긴 유인물을 만들어 전달했다. 또한 ‘태극기 달기 운동’ 시범 마을 선정 등을 통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지원 가능한 인센티브를 검토 중이다.

전필호 행정지원과장은 “홍성군은 항일 의병의 중심지로 지역이 갖는 역사적 의의가 남다른 곳”이라며 “다양한 민관 협력을통해 태극기 게양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