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청운대 지역 식품산업 육성 앞장
상태바
청운대 지역 식품산업 육성 앞장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0.07.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산학 협력 거버넌스 선포식
특화 플랫폼 통해 빅데이터 활용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가 지역 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기관, 산업체 등이 함께하는 협력체계를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청운대는 지난달 26일 호텔관광대학건물 6층 그랜드볼룸에서 ‘지역식품산업육성 민관산학 협력거버넌스’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식품산업 관련 청운대 재학생과 주민, 관련 공무원, 산업체, 지역고교 및 대학 등 충남지역 식품산업관련 민관산학 각 주체별 관계자 약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 행사 외에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식품산업체의 문제 해결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역식품산업체의 e커머스 식품 트렌드·빅데이터에 대한 이해 △농·수·축산 기업과 생산자들의 e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식품 온라인 판매성공사례 분석 △오픈마켓 입점전략 기획 특강 △대학생과 지역 식품관련 민관산학주체들의 브레인스토밍 기반 지역 농·수·축산 업체의 고부가가치 푸드상품개발 △홍성 특산품들의 아이디어맵핑 실습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거버넌스와 워크숍을 진행한 운영한 박두경 교수는 “올해 우리대학이 추진하는 청운대 특화 교육혁신 플랫폼인 ‘ISSUE COLLEGE(이슈 컬리지)’를 통한 지역식품산업과 관련기업 비즈니스의 글로벌화를 실현하기 위해 빅데이터, AR/VR, 인공지능 등 다양한 문제해결워크숍을 기획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민관산학협력거버넌스 가입 문의는 전화(041-630-3304) 또는 이메일(dtc@chungwoon.ac.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