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ㅡ 줄줄새는 아파트 관리비도 …3만원씩 줄었죠"
icon 시골길
icon 2019-02-17 02:32:39  |   icon 조회: 475
첨부파일 : -
줄줄새는 아파트 관리비도 꼼짝마!…"빅데이터만 돌렸는데 한집 3만원씩 줄었죠"
ㅡㅡ> http://news.zum.com/articles/50614877

[빅데이터로 똑똑해지는 행정]②실제 성공적 적용 사례
경기도만 全단지 감사에 240년…빅데이터로 단축 가능
관리비와 세부 원천데이터 비교…152억 부당부과 적발
표준분석모델, 他지자체 보급…"전국 적용땐 1.1조 절감"
행안부 "국민 직접체감 기대…모델 확산 적극 나설 것"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지난 2014년부터 `난방열사`로 불리며 자신이 살던 아파트의 난방비 비리 문제를 폭로했던 영화배우 김부선씨. 이후 부녀회장 등과의 명예훼손 소송 등으로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긴 했지만 김부선씨의 폭로로 아파트 관리비의 적정성은 전 국민적 관심사로 부각됐다. `아파트 관리비는 고지서에 나오는 대로 내면 된다`고만 생각했던 사람들에게 `이 역시 꼼꼼이 따져봐야 하는 거구나`하는 발상의 전환을 가져오는 전환점이 됐다.

이후 공동주택법이 개정돼 지난 2015년부터 300세대 이상인 공동주택 관리주체는 외부회계감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그러나 외부감사를 이용할 경우 개별 가구당 수천원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데다 10곳중 8곳 가까운 아파트가 감사결과 조차 공개하지 않고 있다는 게 문제다. 필요할 경우 각 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조례를 통해 개별 아파트를 대상으로 특별감사를 실시할 수도 있지만 시간과 인력 부담이 어마어마하다.
(....................................................)
방법은 그 해 8월 프로젝트에 들어간 경기도는 국토교통부의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에 의무적으로 등록하는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관리비 내역과 관리비를 구성하는 37개 세부항목의 원천데이터를 비교·분석하는 방식으로 관리비 과다 청구를 잡아내기로 했다. 관건은 관리비 세부항목의 원천데이터를 확보하는 일이었는데, 경기도는 국토교통부(전유공용면적)와 한국전력(전기요금), 지역난방공사(난방요금), 상하수도 사업소(수도세), 대한전문건설협회(아파트 공사실적), 한국감정원(아파트 입찰정보) 등에 문의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었다.

단 각 기관별로 데이터의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표준식으로 만들어 입력하고 이를 종합하는 표준분석모델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실제 관리비가 각 원천데이터를 종합해 산출한 적정 관리비보다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주는 아파트관리비부당지수도 만들어냈다. 이 숫자가 높을수록 관리비가 너무 높게 매겨져 있다는 뜻이 된다.

(..............결과적으로 1세대당 약 3만원씩의 관리비를 낮출 수 있었던 셈이다. ......)
((.........................생략 아래주소 로 내용기사 보시기를..........................))
ㅡㅡ> http://news.zum.com/articles/50614877

************** 관리실의 편견검토 가담한 장면 ************************
*** 아파트체온 온도계 ***온도계는 건들지 않아도 내부의 온도를 측정합니다 ***
관리소장은 동대표들 독소에편입 까시를 제거하려는 생체리듬으로 순환됩니다.

●------추신:: 관리소장이 모든문서를 대변하면 동대표들은 회의에참석해보니
●------찬성표만 들어주면 만족한 관리소장이 됩니다. ((한주민의 관찰 결과 ))
●동대표출마에 누가더 관리소장께 순종을 잘하느냐로 온순한 양이됩니다.
●감사부서 행정은 관리소장이 쏟아낸 문서를 트집잡아 실천여부만을 공격합니다.
●지자제행사 먹거리 파트지원비 영수증은 예산제시하면 영수증은 거론조차 않는것이 관행임.
●아파트주인이 동대표들임을 알기때문에 관리소장에게 동대표는 집주인 대접만 하면 됩니다.
***********************************************************

*** 간댕이 큰 동대표일동 노인회장감독뿐인 이상한 노인규정 출처주범골라내기 ***
●관리실의 좋은관심을 교육적인 정당방위로 이끌지못하고 자충수이간질로 강제철거 용산참사 ?
● 동대표 감사선출후 일거리없자 말로만 새물건구입운운 경로당토벌// ㅡ새로사줄 관리비낭비??
●물건대납 요청을 예상하여 노인회장을 다시뽑고 물건대납요청을 묵살후.ㅠ새로뽑은 노인회장
●관리실편만 들다 노인정페쇠위기 관리실에 벙어리서생{{ 관리소장만 책임사표떠남.... ??}}
●떠난 예의관리소장이 남긴교육 장단점 중에, 노인회인 경로당에 주고간교육은 무엇일까요 ?


-----------관리실이 뽑은 노인회장 감투만 찬탈할뿐 정당방위 백치감각-----------
-----------평범한 노인회장들 거의그렇고, 젊은가담자들 책임이 분명한점---------

관청엔 무엇하러 맨날 읍소하는지 관리실 책임인데 에맨 공무원들만 별바라기 하는지~~!!
공무원들이 원래 정의편에서 저울대를 달아주는 부서가 아닌 것은 더욱 더잘 알고있을 터수입니다?.
내 아파트관리실은 문제삼지 않고 우리동네 선량한 노인들은 경로당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지원비 없다고? 노인들의 구수한 마실터를 없었다면 모르되 생겨난 것을 없엘 필요가 있을까요?
그또한 대단한 구렁이 담넘어가는 의문이듭니다. 책임질일은 일자리 총무한사람이 하면됩니다.

지원비안준다면 분란을 일삼는 경로당은 지원비를 못주겠다는 해당기관의 징벌정책입니다
건전한 마실터는 지원이 없어도 관리실에서 냉난방비 해결해주는데 마실터 운영은 지장없지요
돈이 필요한것은 아닙니다. 단 다른아파트는 군지원비를 주고 안주는 형편성이 문제입니다.

●소수인원 타경로당 군지원비 발전지원 잘들어갑니다. 우리아파트는 관리소가 주범입니다.
●냉난방비 빼면 마실터정도 유지는 적은 회비만으로도 유지가능한데 새로뽑은 노인회장은
●왜 경로당문을 닫는다고 하는지 돈때문에 경로회장으로 지원한것은 아닐텐데 의문입니다.

● 회장스타일에는 두 종류가있습니다. 회장을 하려면 사태수숩이 첫째인데 감투만 원한다면 ?
●새~관리실께 인적.물적 지원비 요청할것<<신임회장이 첨단봉사자>>라고 자랑질하면서 왜문을 닫아
----요. 사표직전→소장::자다봉창때림~왜물적 인적지원 요청 안했어요. 왜그랫어요 라고 되물은 사실 ?
●경로당관리 일자리 총무가신청해서 일자리비용 나오는 데 군지원비 있어도 고만 없어도 고만 입니다.

군지원비 있으면 경로회장 잘 운영하면 품위유지비 10만원 정도는 되고 지원없으면 순수봉사?
군지원비 없으면 책임질일은 안하면 되니까 특별하게 수고할일 없습니다.
그러나 군지원비 있다면 책임문제로 ㅡㅡㅡㅡ ------------최소 품위유지비는 필요합니다.
좋은 방법은① 영수증을 남발함보다 경우와 애초에 ② 정당잔고를 남겨 품위유지비를요청하는
①②===두가지 방법 중에서===선택하는것입니다. 정당한방법이 민주사회로 가는 길목입니다.

●뚜렷하게 관리실과 아무런 내왕도 질문없는 침묵에서 발생한 아파트행정온도측정((지속적인방해))
● 관공서에서도 말합니다. 경로당형성초기 공적단합 정반대현상의, 관리실행패라고 지적합니다.
●큰아파트 관리소도 사회의 축소판입니다. 공적협력자 한분이 이사간후 경로당 내리막길입니다.
((*뭔가움직이고, 소일거리찾아 어질고 생동하는 능동적인 경로당을 싫어한다면 토벌전모습...*))

●경로당엔 방한칸에 살림하는 상주전입자를 두고,((* 운영하는방법이 가장 확실한 경로당 우수추천방법임*)) 경로당문이 항상열려있고, 사람사는 온기가 배어있는 그런분위기를 원하는 의견이 가장 이상적인 운영방법입니다.///ㅡ 이의견을 곰삭혀서 실천할분들은 동대표회장의 결재할 안건입니다.

(주)<<*관리실은 경로당을 혁신운운, 경로당 사람사는 온기가 배어있는 10개월 축척된 경로당온기를 쌩토벌하고, 회색벽만 남겨서 적막강산을 만들었고, 5~6명회원이 시간차로들리는 신생설립된 마실터이론의 따뜻한 친밀감을 뒤엎은사실*>>건물의 회색 벽체만남기고, 경로회장이 10개월 상주하다싶이 (농번기만 며칠씩 소흘한틈새에 침입하여) 강제토벌감행 개인물품 온전하게 보상할것<< 노인회장교체방법은? > 사회나 조직에는 부족함도 섞여살지만 그들을 제거하는 방법은 불법을 사용해서는 법적보상적용됨,

사람은 50%의 단점을 봤다면 50%의 장점도 있습니다. 거의가 그근처를 왔다갔다합니다.
한사람을 매장시키기위해서는 그전부를 통털어 휴지통에버리는것이 간단한 해결책이고
그방법을 선택했다면 그 들어내버린 불법성에대한 최소한<소통부족~관리실행정에 대한>
심적물질적인 정당성 부족의 경로사상에 철저히 위배되는바의 책임있는 보상을 청구합니다.
2019-02-17 02:32:39
114.29.109.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